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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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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uestion 개통된 후,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데 방법이 없을까요?

일부 조이텔 사용자분들이 개통 후 유심을 읽지 못하거나, 통화 및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사용이 되지 않는다는 문의가 종종 접수되고 있습니다.

이는 조이텔뿐만 아니라 모든 알뜰폰 통신사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저희도 항상 성실한 답변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 

[조치 방법]

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(WI-FI)에서 진행 부탁드립니다.

 

방법 1. 유심 3~5회 재장착 및 전원 ON/OFF 진행

전원 ON/OFF 간격을 최소 5분 단위로 시도해 주세요.

 

방법 2. 휴대폰 나밍(안드로이드만 가능) 진행

* 기본전화 앱에서 가능합니다. (순서대로 입력)

 

1) SKT망 알뜰폰 나밍 방법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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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USIM을 다운로드 중입니다' 문구가 뜬 뒤 완료되면 자동으로 다시 재시작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.


2) LG망 알뜰폰 나밍 방법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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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통 모드 창이 뜨면 설정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재시작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.

 

방법 3. 개통한 요금제와 동일한 통신사 전용 휴대폰에 유심 인식

 

지인 및 가족의 휴대폰 중 고객님이 가입하신 통신망과 동일한 통신사(알뜰폰 제외) 전용 휴대폰에 유심을 인식해 주세요.

) SKT망 요금제 가입 시, SKT 휴대폰에서 USIM 인식

개통하신 통신사와 같은 단말기에 유심 장착 후 사용하시려는 단말기에 재인식해 주세요.

 

[ 아래와 같은 시도를 하셨을 때도 해결 완료! ]

 

1. 네트워크 초기화

통화는 가능한데 데이터나 MMS 문자가 사용이 안 되는 경우 휴대폰의 설정에서 네트워크를 초기화해주세요.

 

· 안드로이드

'설정' 선택 시 '연결' 선택 시 '모바일 네트워크' 선택 시 '엑세스 포인트 이름' 선택 시 우측 상단의 '...' 선택 시 '기본 설정으로 초기화' 선택

 

· 아이폰

'설정' 선택 시 '일반' 선택 시 '재설정' 선택 시 '네트워크 설정 재설정' 선택

휴대폰에 저장된 다른 내용은 초기화되지 않으며 네트워크만 재설정됩니다. 재설정 후 휴대폰 전원을 ON/OFF 해주세요.

 

2. 장소 및 네트워크 환경을 변경하여 재시도

특정 장소 또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해 USIM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장소나 네트워크 환경을 변경하여 재시도해 주세요.

 

3. 30~60분 후 해결

요금제 가입 후 개통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1시간 정도 여유를 두고

재시도해 주세요.

 

위와 같은 절차를 거쳐도 유심 인식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사용하시려는

단말기에 꽂았던 '기존 통신사 유심을 타 단말기에 꽂아 공 단말기 상태를 만들어 주신뒤 (공 단말 기기를 만든 다음)

기존 모델 코드 삭제 후 타사단말등록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 

지금까지 말씀드린 방법대로 해보셨는데도 유심 인식 불가 시, 저희 조이텔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정확한 일 처리로 빠르게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question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?

아래 절차대로 해지가 진행됩니다.


1. 해지 신청서를 고객센터 > 공지사항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합니다.
2. 해지 신청서를 인쇄 후,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3. 해지 신청서와 신분증을 고객센터 메일(admin@joytel.kr)로 송부합니다.

* 메일 송부 후, 조이텔 고객센터로 전화주셔야 정확한 해지처리가 진행됩니다.
* 고객센터 번호 안내 : SKT(1566-8692), LGU+(1833-9158)
question 명의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
명의변경의 경우 직계가족만 가능합니다.


[명의변경시 필요 서류]
1. 명의변경 신청서(당사 양식에 한함)
2. 가족관계 증명서(증명서에 확인되는 가족에 한함)
3. 양수인, 양도인의 신분증 각 1부(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으로 대리함)

서류에 미비가 없을 시 1~2일 소요됨을 알려드리며, 신청서란에 자동이체 꼭 기입 바랍니다.

[FAX] 02-6958-9821
[이메일]admin@joytel.kr
question 군입대하는데 정지는 어떻게 하나요?

군정지의 경우 입영통지서 1부, 신분증 1부가 접수처로 정상 접수가 돼야 합니다.

군정지 시 별도의 기본 요금은 발생되지 않으며, 휴가, 외박 시 군정지 해제 요청해주시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.
재사용 기간만큼 기본료 청구됩니다. 팩스나 이메일로 넣어주신 후에 꼭 고객센터 114(무료), SKT 고객센터 : 1566-8692(유료), LG U+ 고객센터 : 1833-9158(유료)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
[접수처 FAX] 02-6958-9821
[이메일]admin@joytel.kr
question 자동이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
현재 사용중이신 단말기에서 고객센터 114(무료), SKT 고객센터 : 1566-8692(유료), LG U+ 고객센터 : 1833-9158(유료)로 연락주셔야 변경이 가능합니다.

변경되는 자동이체의 경우 본인 명의만 가능합니다.
타인 명의인 경우 타인 동의가 필요하며, 확인 통화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.

[자동이체 변경 가능]
고객센터 114(무료), SKT 고객센터 : 1566-8692(유료), LG U+ 고객센터 : 1833-9158(유료)

[자동이체 변경 불가능]
개인정보보호로 인하여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셔도 변경 불가능합니다.
question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
조이텔(http://joytel.co.kr) 홈페이지에 접속 후 요금제 확인 > 국내 선후불 요금제 메뉴에서 요금제를 확인해주세요.


[변경을 원하시는 경우]
게시판 문의, 혹은 휴대폰 114(무료), SKT 고객센터 1566-8692(유료), LG U+ 고객센터 1833-9158(유료)로 변경 요청 부탁드립니다.
※ 변경 전, 후 요금 및 제공량은 일할 계산되어 청구됨을 알려드립니다.

question 알뜰폰 사용 중 유심불량이 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?

[당사 USIM카드 AS정책 안내]

- 개통일 ~ 3개월 : 가입처(폐업시 본사에서 처리)

[본사 USIM카드 AS 신청방법]
1) 휴대폰 114(무료), SKT 고객센터 1566-8692(유료), LG U+ 고객센터 1833-9158(유료) 및
admin@joytel.kr을 통해 접수하며, 담당자 통화 후 유심 교환처리
question 휴대폰은 판매하지 않나요?
네. 
조이텔은 유심상품만 판매하고 있습니다.
기존에 사용하시던 휴대폰 또는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에 유심만 개통 장착하여 사용합니다.
question 해외여행 시 데이터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심이 있나요?
네.
해외 주요 국가 여행 시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데이터유심상품이 있습니다.
해외유심문의. 02-776-9554
question 사용량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?
사용량 조회는 조이텔 고객센터 1833-9158(LG U+), 1566-8692(SKT)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.

*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조회는 진행중입니다.